작성일 : 17-03-06 11:22
데이비드 버커스 경영의 이동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130  



데이비드 버커스 경영의 이동 (지금까지 세상에 없던 성공의 방식)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경영으로 이동하라!

차세대 경영사상가로 존경과 주목을 동시에 받고 있는 경영학 교수 데이비드 버커스 박사는 이 책 『경영의 이동』을 통해 기존의 통상적 기업 운영 원칙들에 정면으로 도전한다. 그는 관련 분야의 최신 연구 결과들을 바탕으로, 전통적 경영 방식의 상당수가 근본적으로 잘못되었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생산성에 방해가 될 수도 있다는 사실을 발견해냈다. 그럼 우리는 어디서부터 다시 시작해야 하는 것일까?

저자는 “제거하세요”라고 말한다. 이 책에 나와 있는 아이디어들의 핵심은 무언가를 더해 조직을 정비하는 데 있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무언가를 없애는 것에 있다. 가장 먼저 무엇이 제거되고 간소화되어야 하는지를 살펴봄으로써 적절한 혁신의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요즘 최고의 기업들은 낡고 오래된 원칙들을 깨고, 그 자리에 새로운 원칙을 세워나가고 있다. 예를 들어 어떤 회사들은 이메일을 금지하거나 제한된 시간에만 사용하도록 했다. 이메일이 업문의 필수 수단으로 여겨지고 있지만 오히려 업무에 집중하지 못하게 한다는 사실을 깨달았기 때문이다. 표준 휴가 정책을 없애는 회사도 있다. 이는 직원들이 필요하다고 느끼면 언제든지 휴가를 쓸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 모든 것은 지금까지 없던 새로운 경영의 시대를 열고, 성공의 방식을 새로 쓰게 할 것이다. 버커스는 이 책에서 혁명적인 아이디어 13가지를 제시한다. 직원 채용부터 떠나는 직원을 대하는 방법까지, 프라이버시가 존중되는 독립된 사무실이 좋을지 협업을 용이하게 해준다는 개방형 사무실이 좋을지 등을 알려준다. 대부분 새롭고 급진적인 아이디어들이지만 이 아이디어들은 많은 기업의 경영자들이 수십 년 묵은 낡은 경영방식을 버리고 새로운 접근방식을 도입하는 데 확신을 갖게 해줄 것이다.


 


멤버스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회원가입
철근원산지표시의무화추진회 기업신용정보서비스 CRETOP HOMETAX 대법원 인터넷등기소 한국철강신문 스틸데일리 매일경제 행복한경영이야기